구글 VS 오라클 특허 법정공방 승자는?!

IT 이모저모/IT 소식


(이글은 CNet 기사를 번역 재구성 그리고 필자의 의견을 더해 쓰여졋습니다.)

안드로이드에는  JAVA를 모바일에 맞게 최적화시키고 변형시킨  "달빅가상머신" 이라는 것이 달려있는데요.

이를 이용하여 Oracle(오라클) 이  Google(구글) 을상대로 안드로이드에 탑제된 JAVA 에대한 소송을 하엿지요

다음과같은 내용으로

Oracle은 자사 프로그래밍 언어 Java와 관련하여 회사가 보유하는 특허를 "Android"가 침해하고 있다.


그런데 이 특허 소송이 2년을 걸쳐 드디어 끝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확히말하면 끝을볼 기회가 왔습니다.
 

CNet 의 기사를 번역하여 "요약" 해석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캘리포니아 북부 지구 연방 지방법원의 William Alsup 판사는 미국 시간 3 월 13 일 Google과 Oracle 양사에 대해
4 월 16 일 샌프란 시스코 연방 지방법원에서 이의를 제기할 준비를하도록 지시했다.
이 판사는이 재판에 소요되는 기간, 약 8 주간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와있다.


실은 
2011 년 9 월에 법정에서 화해 조정에 임할 것을 합의하라 했는데
결국 이렇게 된 것을 보면은 이 조정이 결국 열매를 맺지 못하였음을 알수있습니다.


그외 CNet News 를 번역해보면 이러하다.

Google를 제소했다. Google은 이러한 주장을 부인하고 소송은 "가치가 없다"것이 기각되어야이었다고 말했다.
2011 년 말에는 Oracle이 Google과의 소송에서 언급한 특허에 포함된 21 클레임 (특허 청구 범위) 중 17 클레임을 미국 특허청이 기각함으로써 Google은 더 유리한 입장 에 서게되었다.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제어"(Controlling access to a resource)라고 불리는이 특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소위 "주체"가 액세스를 요청하는 방법을 설명하고있다.


하지만 Google은 4 월 이후 "거짓"특허에 의해 표적이되고있다는 자신의 주장의 당부를 확인 기회를 얻을 수있다. 이 회사는 지난 몇 달 동안, Oracle 등의 기업은 특허를 이용하여 혁신을 방해하는 것으로, 모바일 분야의 성장을 제한하려하고 있다고 주장 해왔다. 



보면은 구글이 조금더 유리한 위치에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두거물의 싸움은 누가이길까요? 시간이 답해주겟지요...
 


Myeongwon Choi 2012.03.18 11:26 신고 URL EDIT REPLY
글쎄요...... 둘다 꼴봬기 좋은 회사들은 아닌데요ㅋㅋㅋ
토리's | 2012.03.18 15:22 신고 URL EDIT
전 오픈소스로 돈벌려햇던 오라클이 더 싫어요~_~
몰락아티스트 2012.04.19 21:55 URL EDIT REPLY
솔직히 오픈소스이며 그렇게 퍼트리려고 애를쓰던 시절은 생각안하고
저도 오라클이 저러는거 정말 꼴보기 싫으네요 ㅎㅎ
토리's | 2012.04.19 21:57 신고 URL EDIT
오라클은 너무 상업적입니다...ㅜ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