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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코로나 SDK란?

강좌/CoronaSDK


코로나 SDK의 장점>>
1. 빠른 개발이 가능하다!(홈페이지 소개로는 최대 10배빠른 개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안드로이드/IOS 등으로 크로스플랫폼(cross-platform) 개발이 가능하다! (하나의 소스로 안드로이드 IOS 개발가능!)
3. OpenGL, OpenAL, Google Maps, Box2D, Facebook, Game Center, in-app purchases 등의 라이브러리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4.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SDK의 특징>>


1. 개발언어로 Lua스크립트를 채택했습니다.
때문에 적응이 쉽고 빠른개발이 가능합니다(다만 클래스 개념이 없어 규모가 큰 어플리케이션 같은경우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동적 언어이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나 액션스크립트 개발자의 경우 적응이 더 빠르고 쉬울 것 입니다.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언어이지만 C/C++ 만을 해오신 개발자분들은 익숙하지 않아 약간의 적응기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여러 모바일OS로 동시개발이 가능합니다
위의 장점에서도 크로스 플랫폼 개발이 가능하다고 써놓았는데요.
 "ADOBE AIR" , "PHONE GAP" , "UNITY3D" 와 마찬가지로 약간의 수정을 통해 IOS, ANDROID, KINDLE 등의 플랫폼에
 동시 이식이 가능합니다.

3.코로나 SDK는 2D전용 입니다.
UNITY3D엔진 같은경우 2D게임을 만들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3D엔진이기 때문에 불편한점이 꽤있다고 합니다.
(이를 보안하기위한 툴이 있다고하는데 저는 
UNITY3D를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ADOBE AIR 경우 애니팡 같은 2D게임이나 E-Book 같은 컨텐츠를 만들기에 적합합니다만. 빠른 속도를 위해서는 Starling FrameWork 같은
2D엔진을 사용해야합니다.

하지만 코로나SDK는 내부에서 기본적으로 OPEN GL을 사용하여 별도의 라이브러리 엔진을 사용하지 않아도 빠른 퍼포먼스를 가진 앱을 만들 수있습니다. 다만 역시 위에서 말한대로 3D에대한 지원이 없기떄문에 3D를 사용하는 앱을 만들 경우 AIR나 UNITY3D같은 엔진을 사용하시거나 네이티브로 개발하셔야합니다.

필자는..>>

저는 현재 코로나 SDK를 "공부하는중"입니다
이강좌는 저의 학습용도를 겸하고 있어 질문자의 질문에는 최대한 성의 있게 답변해드리나 부족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강좌의 형식이나 내용에 있어서도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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