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제멋대로 IT'에 해당되는 글 12건

WWDC2012 아이폰5는 없고 IOS6가있다

IT 이모저모/제멋대로 IT


매년 개최하는 애플의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 (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WWDC 2012 에서 아이폰5 즉 "뉴아이폰"의 발표는 없었습니다.

지금 이글을 쓰고있는 새벽 4시경까지 발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애플의 새제품의 발표는 1년 2개월정도의 딜레이를 두고있었는데.
아이폰4S를 출시하고 약 8개월정도 된 시기니 조금 이르다고 판단한것일지도 모르겟네요.



그러면 뉴아이폰이 없는 WWDC2012 에는 뭐가 있었을까요?

가장 큰이슈는 역시 "IOS6" 입니다.
이번 IOS6에는 기존 기능들을 활용 발전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자사의 시리기능을 잘 활용 하는 듯 했습니다.
▲이부분은 조금있다 자세히 다루도록 하죠.

또 새로운 OSX인 맥OSX 라이언 의발표가 있었고

새로운 제품발표도 역시 있었는데요.
바로 맥북 프로 (MacBook Pro)/맥북 에어 (MacBook Air) 입니다.


이것들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일단 "IOS6"

IOS6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중 하나는 "SIRI의 한국어 지원" 입니다.
한국어만 추가 지원하는 것 은 아니고 한국어외 12개국어를 더 지원합니다.

▲시리 지원국가에 한국 국기가 보인다.

이번 IOS6 관련해서는 시리에대한 언급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추가정보 아이패드에서 시리의 사용이가능하게 되었습니다.(아이패드1 제외)

시리의 새로운기능은
서드파티앱의 실행이 가능하다는것 입니다. 예를 들어 "Play Temple Run" 이라고 말하면
시리는 템플런을 실행시켜 줍니다.

또한 알아들을수 있는 명령어가 늘어나 한층 똑똑? 해 졋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가까운 극장의 상영목록을 알려준다거나 스포츠 관련해서
"자이언츠의 마지막 스코어가 몃이지?"("What was the score of the last Giants game?")

같은 질문에 답을 할수 있습니다.


▲자이언츠의 마지막 시합 스코어를 보여주는 시리. 똑똑하다.

또한 IOS6부터는 구글맵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인 지도를 지원합니다.
3D/2D모드를 지원하고 네비게이션까지 지원한다고 하네요

아주 좋은기능입니다만..
한국에서 서비스 할지는 아직 모르겟습니다. 아마 미국에 한해 제한적으로 지원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IOS5떄 트위터와 연동이 되었었죠. 이번에는 추가로
페이스북 연동이 기본적으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기존 WIFI망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던 FaceTime이 3G/4G 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졋습니다
(우리나라 통신사들이 싫어 하겟군요..ㅎ)

IOS6는 여러가지로 좋은 기능들이 "더" 좋아졋다고 볼수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기술들은 아니지만 그기능을 개선시켜 편리함을 극대화시킨 사례라고 볼수있지요.


그런데 사실 이기능들중 3D맵은 구글측에서 먼저 발표 했습니다.


구글측에서 발표한 차세데 구글맵입니다. WWDC전에 발표 되었죠.

그리고 이건 애플측의 3D맵입니다.

둘다 우위를 정하기 힘들정도로 정교합니다..

IOS6이야기는 이쯤해두고.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죠.

맥북 프로 (MacBook Pro)/맥북 에어 (MacBook Air)



예전제품과(맥북프로) 비죠사진 2장입니다.
기존대비 얇아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일반 맥북 프로15인치 사양

넥스트 제너레이션 맥북프로 사양

NEXT GENERATION MACBOOK PRO

넥스트 제너레이션 맥북프로의 상세 스펙표 입니다.

15.4 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2.3GHz 쿼드 i7
8GB 렘
GeForce GT 650M 1GB 그래픽 카드
256GB 저장공간
7시간 사용시간

상당한 해상도를 가지고있습니다.

2880X1800


가볍고 비교적 낮은사양의 맥북 AIR 의 사양표입니다.

시간상 이정도로 포스팅을 마치겟습니다.
다음 포스팅때는 라이언OSX 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이번 WWDC에서는 아이폰5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아쉬운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4S도 WWDC에서 공개되지않고 개별 행사에서 공개된것으로 보아.
이번에도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빨리 아이폰5의 모습이 보고 싶군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운영자 2012.06.12 11:31 신고 URL EDIT REPLY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WWDC2012'를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editor@daum.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토리's | 2012.06.12 19:23 신고 URL EDIT
이런일은 처음이네요 나름대로 티스토리 블로거로써 뿌듯함을 느낍니다 ㅎ

감사합니다!
닥맨 2012.06.12 23:12 URL EDIT REPLY
아이폰6이 여기서 나오지 않은게 조금 아쉽다만 이번 가을에 있을 키노트에서는 아이폰6을 기대해봐도 될 것 같네요.
그런데 IOS6은 개인적으로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한국어 버전시리도 있고 말이죠 그런데 저는 시리를 못써보는 아이폰4사용자라서 조금 슬프네요.
토리's | 2012.06.12 23:43 신고 URL EDIT
IOS6 베타버젼이 3GS버젼도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ㅎ
한국어버젼 시리를보니 아직 좀 불안정한 감이있고.
역시 어색한 기계음이네요.

그래도 나름 인식률도좋고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유용할듯 합니다.ㅎ
고농축라면 2012.06.13 00:26 URL EDIT REPLY
맥북 더럽게 비싸네
토리's | 2012.06.13 00:33 신고 URL EDIT
하하..좀 비싸긴...합니다만..
오세현 2012.06.22 06:26 URL EDIT REPLY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광고를 멋지게 할수가 있네요.
소중한 정보가 저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Caleb Han 2012.06.24 18:55 신고 URL EDIT REPLY
초대권 감사합니다
월요일부터 열심히 한번 키워보겠습니다 ^^
좋은 주말 되시구요

아 근데 맥북 산지 얼마 안댔는데 아 미치긋네 ㅋㅋㅋㅋㅋㅋ 또 새로나오면 나 열불 터질꺼같은데 ㅋㅋ
vervain3355 2012.06.26 12:37 신고 URL EDIT REPLY
초대권 잘 받았습니다.
지금 기존 글 옮기는 작업 중이에요. 열심히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